카테고리 없음

장수 폐차장 방법 가르쳐 드립니다 따라하셔요

아름다운꽃 2024. 7. 31. 09:33

현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자동차는 없어서는 안 될 품목으로 자리잡기도 했습니다. 세대 당 1대 이상의 차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도 흔히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과거에는 한 집에 자동차를 2대 이상 가지고 있는 사례들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기도 했었습니다. 그만큼 보유 대수가 요즘에는 많이 늘었다는 걸 알 수 있고 이에 비례하여 장수 폐차장을 찾는 차주님들도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정보를 잘 알아보기만 한다면 모든 절차가 어렵지 않게 마무리가 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한 번도 경험해본 적이 없는 소유주분들은 전체적인 과정도 낯설게 느껴질 수 있고 다소 복잡하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간단한 서류,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오늘은 이런 고민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주의해야 하는 사항들이나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지 등등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폐기 처분을 하고 견적, 행정 기관에 말소 신고를 하는 등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폐차장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장수 폐차장을 잘 골라야 전체적으로 업무 처리를 빠르게 할 수 있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으로 진행하는 분들이라면 어떤 기준을 세워서 선택해야 할지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고 그래서 실수로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복잡하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고 딱 한 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어 있는지에 대한 여부만 살피면 되는데요. 이런 곳은 국가에서도 권한을 받고 말소 등록을 대행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불법 행위를 할 수 없고 문제가 나타난다고 해도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어 큰 걱정이 되지 않는데요. 이 부분을 중요하게 봐야 하는 이유는 허가를 받지 않은 곳에서 범법 행위를 저지르는 사례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인수를 한 뒤에 말소 등록을 하지 않고 대포차로 유통하여 차주님께 과태료 부과가 되게 만들거나 약속한 견적대로 진행하지 않고 고철 보상금을 무작정 깎는 곳들도 있습니다. 이런 부당한 대우를 받는다고 해도 법적 보호를 받기는 어려운데요.

그래서 장수 폐차장을 잘못 고르게 된다면 이런 피해에 고스란히 노출이 되고 호소할 곳을 찾는 건 힘들기 때문에 협회에 공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이 맞는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협회에서도 이런 사건사고들이 끊임없이 이어지자 기본적인 매뉴얼을 만들어 공문 발표를 하게 되었는데요. 모든 조건을 다 충족하는 곳이 관허로 등록된 곳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차량 폐기를 하기 위해서는 꼭 살펴봐야 하는 사안이기도 합니다. 모든 일을 할 때는 첫 단추가 잘 끼워져야 마지막까지도 잘 끼울 수 있기도 한데요.

장수 폐차장을 선택할 때도 마찬가지로 차주님들의 소중한 차량을 말끔하게 처리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고충 없이 마무리될 수 있습니다. 또 자동차는 분해를 했을 때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부품들로 구성이 되어 있고 고철이나 플라스틱, 고무 등등으로 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업체에서는 이런 것들을 각각 분류를 하고 유통을 해서 이윤 창출도 하고 소유주분들에게도 일정 부분을 고철비에 추가로 더해서 돌려드리고 있기도 한데요.

여기에서 문제는 대부분 처리장에서 부품 가치를 제대로 평가하지 않고 기본적인 고철 중량이나 미션, 알루미늄 휠, 촉매 등에 관한 부분만 계산을 하고 있어서 차주님이 더 많은 금전적 이득을 취할 기회를 놓치기도 합니다. 하지만 노후된 차량이라고 해도 재활용할 수 있는 부품들이 나올 수 있는데요. 그래서 리사이클링 시스템을 통해 이득이 될 수 있는 부분들까지 운전자분들께 돌려드리는 곳을 선택하게 된다면 보다 만족도 높은 폐기 처분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분야 계통에 종사하지 않는 분들은 이런 부분들까지 쉽게 확인하는 게 어려워서 장수 차장을 알아볼 때는 3군데 이상은 견적을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또 물리적인 처분도 중요하긴 하지만 행정 기관에 말소 등록을 제대로 하는 것도 핵심입니다. 소유자 명의의 자동차를 완전히 말소한다는 개념이기 때문인데요. 행정 절차까지 깔끔하게 되어야 모든 의무사항도 없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시행하는 일반 말소는 사실 증명서를 24시간 안에 받을 수 있기도 한데요.

전제 조건은 자동차 원부를 살폈을 때 체납금이 없을 때입니다. 물론 차주님도 모르시는 소액의 미납금이 있다면 담당자가 확인을 한 뒤에 금액 안내를 하고 있기 때문에 즉시 처리를 하고 원부에 반영되면 일반 말소를 거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 서류도 자동차등록증 원본, 신분증 사본만 있으면 되는데요. 신분증은 앞면을 사진찍어 담당자에게 전송을 해주시고 등록증은 차량 내부에 보관해 두시면 됩니다. 추후 언제 반납을 할지에 대해서만 의논을 하신다면 무상으로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 다음부터는 신경쓸 게 없기도 한데요.

장수 폐차장에서 원부를 조회했을 때 금전적 내역이 존재한다면 차령초과말소가 가능한지 알아봐야 하고 차종마다 10~12년의 연식이 지났는지를 알아본 뒤에 제도를 활용할 수 있으면 말소 등록을 먼저 할 수 있습니다. 당장 체납된 금액을 납입하지 않아도 차량부터 폐기를 할 수 있어서 감당되지 않는 유지 비용을 빠르게 낮출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일반 말소와는 달리 이해관계 동의를 받아야 해서 약 45일~60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런 것도 관허 업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니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을 선택하시길 권합니다.

 

장수 폐차장 문의 김주임

010-4965-1084